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ver17...jpg

 

12년 10월 이후 6년 만에 단행한 사이트 리뉴얼입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여러가지 사이트 오류들이 전부 수정되었고 내부 엔진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또한 더 좋은 서버로 이전하면서 속도 향상을 비롯한 전반적인 환경이 쾌적해졌습니다. 

 

여태까지 오랜 세월 동안 시간적인 문제로 실질적인 사이트 운영이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지난 리뉴얼 이후 단순한 사이트 미운영 뿐 아니라 레이아웃 상의 기능적 오류가 발견되어 글삭제가 되지 않는 등의 꽤나 치명적인 문제가 확인되었는데도 이조차 수정할 시간이 없어 늘 죄송한 마음이었습니다.

또한 조만간 리뉴얼을 하겠다는 공지만 수차례 드렸지 실제로는 단행되지 못해 그저 송구할 따름이었네요.

그러다가 서버 만기일이 다가옴에 이를 계기로 더는 미룰 수 없겠다고 생각하여 작심하고 약 한달 간 노트북까지 들고 다니며 점심시간을 비롯한 근무중 농땡이를 부려가면서까지 결국 대대적인 사이트 리뉴얼을 단행해 내었습니다. (......)

 

이번 리뉴얼을 통해 중구난방 난잡하게 난립해 있던 각종 게시판/메뉴들을 하나로 통폐합하고 미사용 메뉴는 과감히 폐지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꼭 필요한 메뉴만 남겨 줄어든 접속력이 한데 모일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물론 폐지된 메뉴는 따로 보관되고 있습니다)

또한 침체된 커뮤니티를 북돋기 위해 2001년부터 약 2년간 활발히 사용했던 메모 게시판을 부활시켜 메인 페이지에 위치시킴으로써 수월하게 의견을 남길 수 있도록 하였고, 또한 역시 과거 활발히 사용했던 가가라이브 채팅창을 부활시켰습니다.

아울러 이전 버전과 같은 개성적인 레이아웃보다는 심플하고 간단한 레이아웃을 차용하여 이후로 또 오랫동안 리뉴얼이 이뤄지지 못하더라도 시대에 뒤처져 보이지 않도록 차후의 게으름까지 철저히 대비해 두었습니다.  (.......)

또한 과거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대대적인 수정을 단행했습니다. 많은 세월이 흐른 관계로 시대에 맞지 않는 내용이 돼 버렸거나, 무엇보다 철 없던 어린 시절에 작성한 문장들을 지금 읽어보니 너무나 낯이 뜨거워 도저히 그대로 둘 수 없었습니다. 저도 참 어렸구나 싶더군요 ㅎㅎ;

많은 사람들이 주로 열람하게 될 자료성 게시물에 대하여 이런 저렴한 문장들을 대대적으로 수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역대 우니동 최초로 모바일 버전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모바일로 접속하시면 모바일에 최적화 된 아니메피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mobile1.jpg mobile2.jpg

 

그 동안 기능적인 오류조차 수정하지 못하여 이용에 불편 드린 점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보다 쾌적한 사이트 이용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로